고객권리헌장
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고객권리 실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.
고객권리헌장
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고객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다음의 권리를 보장 받는다.
- 자기결정권
- 복지관 서비스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 본인이 직접 스스로 결정할 자유와 권리가 있다.
- 평등권
- 신분, 성별, 종교, 장애의 정도 등 기타 어떠한 사유로도 차별받지 아니하고 동등한 대우를 받으며 평등하게 복지관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가 있다.
- 참여권
- 복지관 운영과 각종 서비스의 기획 및 제공과정에 장애인 당사자로서 참여할 권리가 있다.
- 청구권
-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차별이나 부당한 처우가 발생하였을 경우와 직원의 잘못이나 비리가 있을 경우 이에 대한 시정 및 처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다.
- 정보접근 및
비밀보장권 - 각종 재활정보 및 복지관 서비스 제공 관련 중에 발생된 본인에 대한 정보를 열람할 권리가 있으며 비밀을 보장 받을 권리가 있다.
이용자 고충처리 안내
이용자의 고충이나 불편사항을 수렴 할 수 있는 다양한 통로를 마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연중 수렴하고
고충이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이용자의 고충이란?
- · 기관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
- · 기관이나 시설물 이용시 불편 및 애로사항
- · 치료,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건의 및 애로사항
- · 개인정보의 처리, 정정, 삭제, 파기 등과 관련된 사항
- · 기타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발생 할 수 있는 사항
이용자 고충처리 절차

이용자 의견 제출 방법
고객소리함
복지관 내 비치된 고객소리함에 고충,
민원 등을 작성하여 접수
홈페이지
www.rehab.or.kr
존중합니다 → 열린관장실
소통의날
매월 셋째주 목요일, 10:30~,
우리복지관 한울터
이용자 가족 모임 다사랑회
총회, 임원진 간담회
간담회
이용하는 치료, 프로그램 서비스별로 진행
우편접수
(24223) 강원도 춘천시 사우로 27
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지원팀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