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회서비스팀 | 쉼을 통한 재충전, 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-09-23 13:18 조회744회 댓글0건본문
우리복지관은 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.
18세 미만의 장애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장애아돌보미를 파견하여
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보호자에게는 돌봄의 부담을 덜어줍니다.
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 휴식지원프로그램은 8월 16일 오리엔테이션 진행 후,
8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6회기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보호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아동과 함께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시간들로 구성해보았습니다.
1회기부터 4회기까지는 춘천 석사동에 위치한 ‘세라믹스튜디오 토리’에 방문하여 도예활동을 체험해보았습니다.
‘맛있는 브런치를 만들어 먹을 예쁜 접시세트도 만들기’
‘물레를 이용한 그릇 만들기’
‘도자기 채반세트 만들기’
‘아이와 함께 전자레인지 볼 만들기’
다양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호자들이 직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였습니다.
그릇을 빚는 동안은 온전히 스스로에게 집중하며, 스스로에게 선물할 예쁜 도자기를 만드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.
5회기부터 6회기는 춘천의 떡공방 ‘떡빚는엄마 x 꽃담는아씨’에 방문하여 예쁜 앙금케익을 만들어보았습니다.
아이와 함께 파란 수국모양의 떡을 만들어 백설기 케익에 장식하였는데요,
말랑말랑한 떡을 통해 촉감 놀이도 하고 보호자와 아이가 함께하며 서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.
함께 만든 케익을 보며 멋진 작품을 만들었다며 모두들 기뻐하였습니다.
"매 순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. 아이를 돌보는 동안 나를 돌아볼 시간이 없었는데,
온전히 나에게만 집중하며 나 자신에게 자유를 주는 시간이었습니다.
그리고 평소 도예활동을 해보고 싶었는데 마침 좋은 기회에 참여해볼 수 있어서 아주 기뻤습니다.
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."
- 참가자 1 -
"정말 좋은 취지로 부모님들 스트레스를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프로그램을 하면서 오롯이 나만 생각하고 잡생각을 잊을 수 있었습니다.
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.
활동에 참여하며 하면서 오로지 활동에만 집중하게 되고 내가 만든 그릇을 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
덕분에 스트레스가 많이 풀렸습니다. 이렇게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."
- 참가자 2 -
우리복지관은 장애아동가족에게 쉼을 제공하고 든든한 양육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하고자 합니다.
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을 통해 통해 일상을 잘 채워나갈 수 있는 에너지를 얻으셨길 바랍니다.
※ 해당 게시글의 글, 사진은 당사자의 동의를 얻은 후 사용하였습니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